치프호킨 전문점 나폴레옹

정치.경제 - 황룡사 (대한불교조계종 황룡사) 2017년 4월 2호 다음 게시물



여름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더운 여름, 치맥(치킨과 맥주)이 당기는 날 찾게 되는 곳 나폴레옹입니다. 황룡사의 오랜 신도님이신 정순옥(정지수) 님은 치킨 호프집인 나폴레옹을 운영하며 아이들에게 맛있는 치킨을 선물하고 계십니다. 깨끗한 기름으로 담백하게 튀긴 치킨은 리틀붓다 아이들에게 늘 인기만점입니다.



옛 황룡사에 있을 때부터 치킨 공양을 해온 보살님은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기뻐하는 모습이 좋아서 지금까지도 아낌없이 치킨 선물을 전하고 있습니다. 절에서 치킨이라 생소하긴 하지만 아이들이 절을 찾는 길에 작은 즐거움이 되어주고 있답니다.
나폴레옹에서 일하시던 주방 이모님의 소개로 황룡사와 인연을 맺은 이후로 지금까지 의지처로서 황룡사에서 공부를 이어가고 계십니다. 그래서 황룡사 불교대학 7기를 졸업하고 4년째 경전 공부에 매진하며 부처님 법을 배워나가는 즐거움에 푹 빠져 있습니다.
“제게 황룡사는 힘들 때나 기쁠 때나 늘 찾게 되는 곳입니다. 아무 때나 걸림 없이 갈 수 있는 곳이라 늘 제 마음의 안식처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주지 스님께서 처음에 좋은 일을 해볼 생각이 없느냐고 물어보셔서 그 인연으로 무료급식소 봉사와 치킨 공양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인연으로 계속 황룡사와 함께하고 싶습니다.”

상호 : 나폴레옹 치킨호프
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구교로 66 이마트 학성점 맞은편 울산광역시 선관위 사거리에 있습니다.
전화 : 052)296-2789

황룡사 (대한불교조계종 황룡사)


공유하기 face book twitter